[문화생활/책리뷰] 신입사원이 제대로 된 멘토를 만나지 못하는 이유 (ft.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문화생활/책리뷰] 신입사원이 제대로 된 멘토를 만나지 못하는 이유 (ft.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neonbrand, 출처 Unsplash [문화생활/책리뷰] 신입사원이 제대로 된 멘토를 만나지 못하는 이유 (ft.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By 양곤대디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자 박소연 출판 더퀘스트 발매 2022.04.20. 안녕하세요 양곤 대디입니다. 사실 지금 이 책을 리뷰하려고 하는 부분이 이 책의 프롤로그라고 하면 깜짝 놀랄 것이다. 보통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면 막연히 업무에 대한 불안감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기를 간절히 바라죠. 그래서 이런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회사에서 보통 지향하는 시스템이 멘토, 멘티라는 멘토링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부터 현실과 이상이 다른 상황이 발생하는데 책에서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사실 프롤로그부터 이렇게 빠져서 보긴 처음이었습니다. Tumisu, 출처 Pixabay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은 다 고만고만한 수준이라는 것이다. 다들 어디 하나가 아쉽고 부족하다. 업무 지식은 해박하지만 기존 방식만 고집해서 답답한 사람, ...


#멘토링 #멘토멘티 #멘토시스템 #박소연 #일하면서성장하고있습니다 #책리뷰

원문링크 : [문화생활/책리뷰] 신입사원이 제대로 된 멘토를 만나지 못하는 이유 (ft.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