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책리뷰] 나와 ‘다른’ 사람은 누구라도 배울 것이 있다. ( ft. ‘관점을 디자인하라’ )


[문화생활/책리뷰] 나와 ‘다른’ 사람은 누구라도 배울 것이 있다. ( ft. ‘관점을 디자인하라’ )

Pexels, 출처 Pixabay [사고배설] 나와 ‘다른’ 사람은 누구라도 배울 것이 있다. By 양곤대디 관점을 디자인하라 저자 박용후 출판 프롬북스 발매 2013.07.12. 안녕하세요 양곤대디입니다. 박용후님의 저서 ’관점을 디자인하라‘ 中 “나와 ‘다른’ 사람은 누구라도 배울 것이 있다.“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bukejiuyao, 출처 Pixabay 〈논어)에 '어진 사람을 보면 같아지려고 하고, 어질지 못한 사람을 보면 스스로를 돌아보라."라는 말이 나온다. <탈무드>에도 "만나는 사람 모두에게서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는 사람이 가장 현명한 사람이다."라는 말이 나온다. 이 모두가 우리가 사람을 만나 어울리면서 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말들이다.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이 나의 스승이라고 생각하고 만나는 사람 모두에게서 배울 점이 있다는 말이다. '만나는 사람 각자에게서 한 가지씩만 배워도 열 명을 만나면 열 가지 장점을 지닌 사람이 되...


#관점을디자인하라 #논어 #박용후 #탈무드

원문링크 : [문화생활/책리뷰] 나와 ‘다른’ 사람은 누구라도 배울 것이 있다. ( ft. ‘관점을 디자인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