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지난 3년간을 되돌아보고 반성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할 시기입니다. (ft. 펜데믹이 불러온 나비효과)


[단편투자생각] 지난 3년간을 되돌아보고 반성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할 시기입니다. (ft. 펜데믹이 불러온 나비효과)

Tumisu, 출처 Pixabay [단편투자생각] 지난 3년간을 되돌아보고 반성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할 시기입니다. (ft. 펜데믹이 불러온 나비효과) Written by 양곤대디 안녕하세요 양곤대디입니다. 슬슬 2022년도 마무리할 시기가 다가오는데요. 우리는 지난 3년도 안되는 짧은 시간 동안 “코로나팬데믹 양적 완화 러우전쟁 양적 긴축 리세션”라는 말도 안 되는 매크로 변화의 펀치를 연달아 경험을 했죠.(이전에도 앞으로도 없을법한) 물론 이후 어떤 경제 위기가 또 올지 모르지만 이 엄청난 변화의 3년 동안 큰 부를 이룬 분들도 있고 반대로 큰 손실 중인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towfiqu999999, 출처 Unsplash 이 말도 안 되는 매크로 상황 속에서 비록 돈은 잃더라고 뭔가 배우는 건 있어야겠죠? 공부할 겸 간단히 정리해 봅시다! “매크로 이기는 자산 아무것도 없다” "다신 없을 절호의 기회!" → “무조건 다시 옴” ”힘들게 하는 노동과 예적금...


#나비효과 #파이어족 #팬데믹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지난 3년간을 되돌아보고 반성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할 시기입니다. (ft. 펜데믹이 불러온 나비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