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배설] 메타인지의 최대 장점은 나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ft. 영화 엽기적인 그녀)


[사고배설] 메타인지의 최대 장점은 나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ft. 영화 엽기적인 그녀)

[사고배설] 메타인지의 최대 장점은 나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ft. 영화 엽기적인 그녀)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양곤대디입니다. 메타인지(metacognition) 뜻을 말해보자면 아는 것과 알지 못하는 것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 하지만 알콜중독자나 마약중독자들의 가장 문제점은 자기네들이 알콜중독인지 마약중독인지 잘 모르죠. firmbee, 출처 Unsplash 주식매매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매매에 중독되어 있으면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 사이의 조그만 이끼들만 보며 하루 종일 주식 호가 창을 쳐다보며 거래에 늪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합니다. 매매 중독에 걸리는 거죠. 그런 자신을 매매증독인지도 모른 채 허우적대는 거죠. 즉, 메타인지란 간단하게 말해 “내가 ㅈ도 모른다는 걸 알고 있냐!”라는 걸 알고 있냐? 모르느냐? 영화 ”엽기적인 그녀“ 엔딩 신에서 차태현은 자기가 아는 ‘그녀’ 전지현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술은 절대 세...


#나자신을안다는것 #매매중독 #메타인지 #메타인지란 #알콜중독 #엽기적인그녀

원문링크 : [사고배설] 메타인지의 최대 장점은 나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ft. 영화 엽기적인 그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