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도대체 남의 돈(전세보증금) 가지고 뭐 한 거냐? ( ft. 나와 상관없는 일이 아닌 이유)


[사회이슈] 도대체 남의 돈(전세보증금) 가지고 뭐 한 거냐? ( ft. 나와 상관없는 일이 아닌 이유)

[사회이슈] 도대체 남의 돈(전세보증금) 가지고 뭐 한 거냐? ( ft. 나와 상관없는 일이 아닌 이유) 안녕하세요 양곤대디입니다! 작년부터 금리가 급격히 오르면서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아파트도 매매가는 물론 전세가도 낮아지면서 깡통전세, 역전세란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전세보증금을 세입자에게 돌려주지 못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대신 세입자에게 갚아주고 있는 상황이 지난해 그 액수가 무려 1조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관련 보증사고가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금리 인상 여파로 집값과 전셋값이 동반 하락하면서 집주인이 계약 기간 만료 후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사례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17일 HUG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보증사고 건수는 5443건으로 전년(2799건)보다 두 배 가까이로 늘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이란? “세입자가 보증금을 ...


#전세보증금반환보증보험 #전세보증금사고 #주택도시보증공사 #허그HUG

원문링크 : [사회이슈] 도대체 남의 돈(전세보증금) 가지고 뭐 한 거냐? ( ft. 나와 상관없는 일이 아닌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