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투자생각] 주식은 미래의 성장을 동력으로 움직인다. (ft. GICS 산업분류체계 )


[단편투자생각] 주식은 미래의 성장을 동력으로 움직인다. (ft. GICS 산업분류체계 )

name_gravity, 출처 Unsplash [단편투자생각] 주식은 미래의 성장을 동력으로 움직인다. (ft. GICS 산업분류체계 ) Written by Yangon Daddy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시장의 역사는 성장 회사의 아이템이 한 시대를 바꾸고 소비자들의 필수재로 자리를 잡으며 시총 1위가 된다. (2003~2009년 엑손모빌 제외) 제네럴일렉트릭(GE)의 가전제품,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그리고 현재 필수재인 스마트폰의 애플. 이들의 공통점은 한두 가지 산업분야 섹터에서 결과를 이루어내었다. 주식은 미래와 성장을 동력으로 움직인다. 하지만 필수재로 자리 잡으면 더 이상 성장은 어렵고 추진동력은 서서히 떨어져 결국엔 시총 1위 자리를 내주게 된다. 이제까지 역사가 그랬고 현재까지 애플은 진행 중이다. 동일 산업 군내에서의 확장은 파괴적이지 못하다. 위에 언급한 회사들(애플 진행 중)은 파괴적 성장 동력이 떨어졌기에 시총 1위를 내주었다 모두 GICS 11개 섹터 분류에...


#gics #산업분류체계 #성장기업 #테슬라

원문링크 : [단편투자생각] 주식은 미래의 성장을 동력으로 움직인다. (ft. GICS 산업분류체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