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인류는 답을 찾는다. 언제나 그랬듯 (ft. 노동의 종말 )


[사회이슈] 인류는 답을 찾는다. 언제나 그랬듯 (ft. 노동의 종말 )

DeltaWorks, 출처 Pixabay [사회이슈] 인류는 답을 찾는다. 언제나 그랬듯 (ft. 노동의 종말 ) 안녕하세요~! 기술혁신의 속도와 파괴성 미래의 노동시장과 대응 방안 최근 기술혁신의 급속한 발전은 놀라운 발전과 동시에 불안을 더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기술혁신은 생산비용 감소, 생산성 향상, 제품수명 증가를 가져와 'Good Deflation'을 만들어내었다. 그러나 지금처럼 전례 없이 급속한 기술혁신이 일어날 경우, 노동시장의 불안성과 직업군의 소멸로 인해 'Bad Deflation'이 발생할 우려가 크다.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찾기 위해 제러미 리프킨의 '노동의 종말'에서 제시된 해결책들을 살펴보자. 노동의 종말 저자 제레미 리프킨 출판 민음사 발매 2005.05.20. ️노동 시간의 리엔지니어링 일자리 공유와 유연한 근무를 통해 모든 이들의 근로기회를 보장한다. ️사회 안전망 강화 기술혁신의 과실을 공유하고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여 노동시장의 변화에 대응한다. ...



원문링크 : [사회이슈] 인류는 답을 찾는다. 언제나 그랬듯 (ft. 노동의 종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