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and pattern] 커맨드 패턴


[Command pattern] 커맨드 패턴

커맨드 패턴(Command pattern) 이란? - 요청을 객체의 형태로 캡슐화(1)하여 명령을 단순화한다. -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실행될 기능이 다양하면서도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클래스를 변경하지 않고 재사용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 - 실행될 기능을 캡슐화함으로써 기능의 실행을 요구하는 호출자(Invoker) 클래스와 실제 기능을 실행하는 수신자(Receiver) 클래스 사이의 의존성을 제거한다. - 따라서 실행될 기능의 변경에도 호출자 클래스를 수정 없이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준다. - '행위(Behavioral) 패턴(2)'의 하나 [참고] (1) 캡슐화(encapsulation) - 객체의 속성(data field)과 행위(method)를 하나로 묶는다. - 실제 구현 내용 일부를 외부에 감추어 은닉한다. (2) 행위 패턴 - 객체나 클래스 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 - 한 객체가 혼자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을 여러 개의 객체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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