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을 버려야 내가 산다 박우란 지음 (feat. 제일 먼저 나를 알 것)


남편을 버려야 내가 산다 박우란 지음  (feat. 제일 먼저 나를 알 것)

남편을 버려야 내가 산다 박우란 지음 (feat. 제일 먼저 나를 알 것) 마음의 자립을 시작한 여자를 위한 심리학 인정 리뷰 이 책을 보게 된 계기는 그러니까 '키워드 챌린지' 덕분이다. 요즘 나는 키워드 챌린지를 하려고 하다 보니 여러 종류의 책을 읽어보는 체험 중이다.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읽는 게 아니라 주워진 챌린지를 따라 하다 보니 '주객전도'상황이기도 하다. 책도 음식처럼 편식을 할 수 있는데 그런 면으로 봐서는 긍정적인 선순환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울진을 지나 출장을 다녀오는 남편에게 부탁해서 이 책을 빌려왔다. 책 제목을 말해줬더니 무슨 그런 책을 보느냐며 웃었다. 책 제목이 좀 그런가? 했는데 웬걸 읽어보니 정말 좋은 내용들이 가득했다. 부부관계에 대해, 또는 마음의 자립을 시작한 여성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기도 하다. 프로이트의 이론이나, 라캉의 말이 자주 등장한다. 성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부모를 보며 자기 배우자에게 대입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여성들의 ...


#나스스로를잘알아야한다 #나에대해 #남편에대해 #남편을버려야내가산다 #마음의자립 #박우란지음 #부부관계개선 #여성을위한심리학

원문링크 : 남편을 버려야 내가 산다 박우란 지음 (feat. 제일 먼저 나를 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