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강원국의 결국은 말입니다 (feat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의 말 잘하는 방법)


신간도서 강원국의 결국은 말입니다 (feat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의 말 잘하는 방법)

지은이 강원국 현재 KBS1 라디오 강원국의 <지금 이 사람>을 진행하고 있다. 30대 중반까지 대우증권 홍보실에서 일하다가 김우중 회장이 전경련 회장직에 오르던 1998년부터 스피치 라이터로 살기 시작해, 김대중 대통령의 연설비서관실 행정관,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비서관으로 8년간 대통령의 말과 글을 쓰고 다듬었다. 인생 후반전, 출판사에 몸담으며 펴낸 <대통령의 글쓰기>가 30만 부 이상 기록되면서 어쩌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신간도서 강원국의 결국은 말입니다 강원국의 결국은 말입니다 인정 리뷰 쓰다 보니 너무 많은 '말'을 필사해버렸다. 청와대에서 8년을 대통령의 글을 받아 적고 매끄럽게 다듬는 일을 했던 분의 글을 영광스럽게 읽어보게 되었다. 그러니까 읽어내려가며 '말 잘하는 방법' 에 대해 좋은 내용이나 구절들을 담다 보니 거의 다 담아버린 건가 싶기도 하고, 여하튼 내가 할 말은 크게 없다. 그저 '말 하기'가 상대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또는 잘 말하기 위해서 첫 ...


#강원국의 #결국은말입니다 #대통령의글쓰기저자 #말잘하는방법 #신간도서

원문링크 : 신간도서 강원국의 결국은 말입니다 (feat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의 말 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