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2024년 6월 만기되는 정기 예금, 단기가 유리할까 장기가 유리할까, 현재 금리높은 예금 상품은?


[예금] 2024년 6월 만기되는 정기 예금, 단기가 유리할까 장기가 유리할까, 현재 금리높은 예금 상품은?

예전부터 예금의 만기 시점이 오기 전에 금리 추이를 살펴보고 단기로 할 것인지 장기로 할 것인지 고민해보는 편이다. 어느덧 보유한 정기예금 중 만기가 다가오고 있는 예금이 있는데 한 두달 정도 계속 고민해보려고 한다. 의도치 않게 현재 내가 보유한 정기 예금들은 대부분 6월과 12월에 가입했기 때문에(나는 분산해서 가입하는 것을 선호함..) 2분기 4분기 정도에 만기된 예금을 다시 새롭게 가입을 하게 될 것 같다. 2020년부터 2022년 전까지는 금리 인상이 계속 되어 왔기 때문에 무조건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가입을 했었다. 만기되면 새로 가입할 때 더 높은 금리로 가입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2022년 12월 겨울에 예금을 재가입하는 시점에는 뭔가 설명할 수 없는 느낌이 와서 보유한 예금의 절반을 3년 짜리로 가입을 했다. 그 때 거의 저축은행이 5.0% 이상이었는데... 그 당시에 "와.. 금리가 이렇게나 높다고...? 더 높아지는 일보다는 떨어질 가능성이 높을 거 같은데...


#2024년금리전망 #금리높은예금상품 #금리높은정기예금 #한국은행금리추이

원문링크 : [예금] 2024년 6월 만기되는 정기 예금, 단기가 유리할까 장기가 유리할까, 현재 금리높은 예금 상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