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과 SOLID 원칙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과 SOLID 원칙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을 '객체'라는 기본 요소로 봄 → 이들 간의 관계를 형성하거나 상호작용함으로써 프로그램을 설계/구현하는 방법론 - 객체 : 데이터 (상태)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함수 (행동)를 하나로 묶은 것 # 핵심 원리 1) 캡슐화 (Encapsulation) : 객체의 데이터를 외부로부터 직접 접근할 수 없도록 숨기고, 함수를 통해서만 접근하도록 함 → 객체의 내부 데이터를 보호하고, 객체가 받아들일 수 있는 연산을 제어함 2) 상속 (Inheritance) : 한 클래스의 속성/메서드를 다른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 → 코드의 재사용성 향상 & 중복된 코드 축소 3) 다형성 (Polymorphism) : 하나의 메서드/클래스가 있을 때, 이러한 것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동작하는 것 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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