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Tip] 3. 코딩 규칙. 변수명 정하기


[C/C++ Tip] 3. 코딩 규칙. 변수명 정하기

C/C++ Tip 관련 세번 째 글이다. 뭘 작성할까 고민 하다가 코딩만큼 중요한 변수명 정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변수명 정하기가 중요한 이유는 가독성 때문이다. 가독성이 높은 코드는 내가 아닌 남에게 보여주기 위함이다.

여기서 남이란 후배, 상사 뿐만 아니라 한달 뒤의 '나'도 남에 포함된다. 코드를 봤을 때 결과가 독서하는 것처럼 바로 유추가 되어야 한다.

변수명 규칙은 네 개를 꼭 기억하면 된다. 함수의 input parameter(입력 인자, 입력 파라미터)는 i_{변수명} 함수의 output parameter(출력 인자, 출력 파라미터)는 o_{변수명} 함수의 local 변수(로컬, 지역 변수)는 l_{변수명} static 변수(정적 변수) 혹은 전역변수는 {변수명} 하나의 예시를 보겠다.

#include typedef unsigned char u8; typedef unsigned short u16; typedef unsigned long u32; type...


#C #규칙 #변수명 #정정 #코딩

원문링크 : [C/C++ Tip] 3. 코딩 규칙. 변수명 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