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암통원비 보장/ 암통원비 보험에서 보장하는 암의 직접적인 치료란?


효과적인 암통원비 보장/ 암통원비 보험에서 보장하는 암의 직접적인 치료란?

암 입원치료 기간은 짧아졌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는 통원치료로 받은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평균재원일수는 11.16일이었다. 동반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 12.05일로 동반질환이 없는 환자 8.55일에 비해 높았다. 방사선치료는 하루에 한 번 10-30분 정도 진행하기 때문에, 방사선치료만을 위해 별도의 입원실이 준비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위: 입원암환자의 동반질환에 따른 재원일수의 변이 분석, 청주대학교 김성수 교수 아래: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home/proton/guide/faq.do 이러한 추세를 고려한다면 암 치료 보장은 암입원일당 보험보다는 암통원비 보험이 효과적입니다. 암 통원치료비용은 기본적으로 실손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지만, 암통원비보험에서 추가적인 보장을 통해 실손보험 통원 보장 횟수나 1일 보장 한도에 대한 아쉬움이나 실손보험에서는 보장하지 않는 항암, 방사선 통원치료 과정에서 각종 간접비용을 보완할 수...



원문링크 : 효과적인 암통원비 보장/ 암통원비 보험에서 보장하는 암의 직접적인 치료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