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세 번째 고령 노벨수상자 한국에서 나오나….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 후보에 오른 이호왕 명예 교수.


역대 세 번째 고령 노벨수상자 한국에서 나오나….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 후보에 오른 이호왕 명예 교수.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조현지 기자] 오는 10월 4일 생리의학상을 시작으로 5일 물리학상, 6일 화학상까지 제121회 노벨과학상 수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쟁쟁한 후보들 가운데 올해 노벨생리의학상 유력 후보에 이호왕 고려대학교 명예교수(93)가 이름을 올렸다. 매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인용된 상위 0.01%의 논문을 작성한 연구자를 발표하는 기업으로 클래리베이트가 있다. 이 클래리베이트는 생리의학, 물리학, 화학 및 경제학 분야에서 노벨상 수상후보를 예측하는데 이렇게 후보로 꼽은 연구자 360명 중 59명이 실제로 노벨상을 수상했다. 올해 이 클래리베이트에서는 생리의학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021년 피인용 우수 연..........

역대 세 번째 고령 노벨수상자 한국에서 나오나….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 후보에 오른 이호왕 명예 교수.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역대 세 번째 고령 노벨수상자 한국에서 나오나….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 후보에 오른 이호왕 명예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