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7개의 투표용지와 2차로 나뉘는 투표에 대해 알아보자.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7개의 투표용지와 2차로 나뉘는 투표에 대해 알아보자.

[대한민국 청소년 의회 기자단 / 김민지 인턴기자] 지난 3월에 치러진 제20대 대통령선거는 77.1%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번에 치러지는 지방선거는 대통령선거와의 큰 차이가 존재한다. 하나의 투표용지가 아닌 여러 장의 투표용지, 2차로 나뉜 투표 등 이번에 처음 투표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어려움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선거의 모든 것을 정리해 봤다.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다. 지방선거란 지방자치법에 따라 지방의회 의원 및 지방자치 단체장 등을 선출하는 선거이다. 이번 선거 같은 경우에는 선거일 기준으로 18세 이상의 국민이면 참여할 수 있다. 즉 2004년 6월 2일에 태어난 사람까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선거 연령이 낮아지고 나서 치르는 첫 전국동시지방선거다. <본 투표, 사전투표 일시 및 시간> 본 투표 선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단, 코로나19 확진 유권자는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본 ...


#광역의원 #비례대표 #사전투표 #선거 #선거구별 #선거인증사진 #신분증 #유권자 #중선거구제 #지방선거 #지방자치 #출마 #투표 #투표용지 #본투표 #보궐선거 #교육감 #국회의원 #기초단체장 #기초의원 #기호 #김민지기자 #김민지인턴기자 #대청의 #대통령 #대통령선거 #대학생기자단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도지사 #후보자

원문링크 :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7개의 투표용지와 2차로 나뉘는 투표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