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사회 변화 - 재택근무가 확산, 정착되고 있지만 오히려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도 있다.


코로나 이후 사회 변화 - 재택근무가 확산, 정착되고 있지만 오히려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도 있다.

- 재택근무의 어려움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이유진 청소년기자] 코로나 이후 세상은 급변하고 있다. 물론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된 것은 아니지만 이미 대부분의 나라는 코로나를 엔데믹으로 간주하고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취했던 제한 조치를 풀고 일상으로 돌아간 상태이다. 그러나 코로나는 종식되어도 코로나가 가져온 변화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물론 그것들은 온전히 새로운 것이 아니라 이전부터 서서히 진행되던 것들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가속화되고 정착되었다. 그중 하나가 근무 환경의 변화이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은 반강제적으로 ‘재택근무’를 도입하게 되었다. 물론 재택근무는 이전부터 조금씩 도입하고 있었지만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로 어쩔 수 없이 빠르게 정착되었다. 초기의 우려와는 달리 재택근무는 업무성과에 지장을 주지 않았고, 직원들도 출퇴근을 위해 버려지는 시간과 노력에서 해방되어 오히려 업무효율과 함께 원들의 만족도가 놓아지는 것을 경험하였...


#사회변화 #이유진기자 #이유진청소년기자 #재택근무 #재택근무단점 #청소년기자 #코로나

원문링크 : 코로나 이후 사회 변화 - 재택근무가 확산, 정착되고 있지만 오히려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