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 성황리에 종료... 기성세대와 청년의 소통으로 내딛는 지속가능한 평화 (2)


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 성황리에 종료... 기성세대와 청년의 소통으로 내딛는 지속가능한 평화 (2)

(한국청년지속가능협회 제공)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권효민 인턴기자] 1월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청지협)에서 주최한 이 행사는 기성세대와 청년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책적 모색을 진행하는 시간이었다. 1부를 마치고 간단한 네트워킹 시간을 가진 뒤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준화 사무총장의 축사로 2부를 시작하였다. 1부가 한반도의 평화에 초점을 맞추어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청년의 역할을 살펴보는 시간이었다면,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지속가능발전과 평화를 위한 정책적 논의를 진행하였다. 먼저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의 김병완 학회장이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 속 청년세대 입장”이라는 제목으로 ‘지속가능발전기본법(이하 SD기본법)’에 대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김 학회장은 “대한민국에서 2022년 1월 SD기본법이 제정되면서 ‘청년이 주체가 되는 지속가능한 미래 담론의...


#SD기본법 #피스빌딩 #컨퍼런스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청소년기자단 #청소년기자 #청년정책 #청년 #지속가능발전기본법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대학생기자단 #대학생기자 #거버넌스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원문링크 : 2023년 지속가능한 피스빌딩 컨퍼런스 성황리에 종료... 기성세대와 청년의 소통으로 내딛는 지속가능한 평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