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라는 구체적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중독 현상의 완화 방안


게임이라는 구체적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중독 현상의 완화 방안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박수연 인턴 기자] 게임이란 오락의 일종으로 승패를 결정지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게임이라는 개념 자체는 스포츠 경기나 보드게임 등 승패를 결정지을 수 있는 행위라면 모두 포괄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컴퓨터 게임이나 모바일 게임 등 전자 기기를 사용하여 즐기는 게임에 국한된다. 처음 게임이 한국에 도입된 때만 해도 대부분의 게임 이용자는 온라인 게임을 즐겼다. 온라인 게임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게임에 접속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당시 한국 게임 유행의 선두 주자였던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하여 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해야만 했다. 그러나 기술의 발달로 최근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즐기는 방식도 온라인 게임이라는 개념에 포섭되었다. 또한 현재에 들어서는 스팀이라는 클라이언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거나, 닌텐도 스위치나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콘솔 게임기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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