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행 4. 자전거 타고 간 오동도, 낭만포차거리의 딱새우회, 여수 밤바다 구경!


여수 여행 4. 자전거 타고 간 오동도, 낭만포차거리의 딱새우회, 여수 밤바다 구경!

숙소인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나오니 바로 앞에 아쿠아리움인 아쿠아플라넷 여수가 있었어요. 아쿠아리움도 한 번 들러보고 싶지만, 여행 계획에는 없는 장소라 아쉽게 패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 오동도 가는 길에 발견한 무인 셔틀. 요 여수엑스포와 여수 신항 근처는 버스 대용으로 무인 셔틀이 바닥에 표시된 분홍색 라인을 따라 운행하고 있어요. 요즘 이렇게 무인으로 다니는 버스나 셔틀이 늘어나고 있다는데 실제 모습을 보는건 여수가 처음이네요. 오동도까지의 거리가 꽤 있는 편이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카카오 바이크를 대여해서 오동도까지 자전거로 이동했어요. 나중에 알게 된 일인데 오동도에는 자전거를 제외하고 승용차나 오토바이, 심지어 킥보드도 운행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자전거 타고 오동도 가는 길. 소노캄 여수 호텔을 지나, 오동도의 입구에 왔습니다. 오동도 입구에서는 동백 열차라고 해서 오동도 버전 코끼리 열차를 타고 오동도까지 들어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낭만포차거리딱새우회 #여수가볼만한곳 #여수낭만포차거리 #여수밤바다 #여수여행 #오동도등대 #오동도자전거

원문링크 : 여수 여행 4. 자전거 타고 간 오동도, 낭만포차거리의 딱새우회, 여수 밤바다 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