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파주 출판단지 활자의 숲, 활판인쇄박물관 방문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파주 출판단지 활자의 숲, 활판인쇄박물관 방문기!

지혜의 숲을 구경하고 같은 건물에 자리하고 있는 활판인쇄박물관, 파주 활자의 숲에 구경을 왔어요! 활자의 숲 입구. 활자의 숲에서는 단순한 박물관 관람 외에도 장서표만들기, 한지뜨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합니다. 박물관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오후 12시 30분부터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에 시작해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고 해요. 체험 프로그램은 정해진 시간에 운영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활자의 숲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박물관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지혜의 숲과는 달리 활자의 숲 활판인쇄박물관은 관람 입장료가 있었어요. 관람료는 3000원으로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어서 관람료를 지불하고 박물관을 구경해 보았습니다. 활판인쇄박물관은 이름처럼 인쇄를 위한 여러 도구들을 전시해놓은 공간이었어요. 먼 과거에서 사용하던 금속활자같은 도구에서부터 근대에 사용하던 타자기, 그리고 작금의 팩스나 인쇄기, 가정용 복사기에 이르기까지 여러 인쇄와 관련한 ...


#파주출판단지볼거리 #파주출판단지체험프로그램 #활자의숲 #활자의숲체험프로그램 #활판인쇄박물관 #활판인쇄박물관입장료

원문링크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파주 출판단지 활자의 숲, 활판인쇄박물관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