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Patterns] State Pattern (스테이트 패턴)


[Design Patterns] State Pattern (스테이트 패턴)

Head First Design Patterns 책을 읽으며 정리한 내용입니다. 문제가 될 시 글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State Pattern 이란? State Pattern - 객체의 내부 상태가 바뀜에 따라서 객체의 행동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치 객체의 클래스가 바뀌는 것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패턴에서는 상태를 별도의 클래스로 캡슐화한 다음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객체에게 행동을 위임하기 때문에, 내부 상태가 바뀜에 따라서 행동이 달라지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래스가 바뀌는 것과 같은" 결과를 얻는다는 것이 어떠한 의미일까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생각해봅시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사용중이던 객체의 행동이 완전히 달..........

[Design Patterns] State Pattern (스테이트 패턴)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Design Patterns] State Pattern (스테이트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