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SOLID 원칙 (좋은 객체지향 설계의 5가지)


[Spring] SOLID 원칙 (좋은 객체지향 설계의 5가지)

내돈내고 내가 공부한것을 올리며, 중요한 단원은 저 자신도 곱씹어 볼겸 상세히 기록하고 얕은부분들은 가겹게 포스팅 하겠습니다. SOLID 원칙 SRP : 단일 책임 원칙 OCP : 개방 폐쇄 원칙 LSP : 리스코프 치환 원칙 ISP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IP : 의존관계 역전 원칙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이라 부른다.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 한다. 하지만 하나의 책임이라는 것이 좀 모호하다. 책임이라는게 클 수도 있고, 작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자동차를 생각해보자. 자동자 전체를 하나의 책임으로 본다면 운전, 트렁트, 좌석 등등 모든 기능을 자동차의 기능으로 보고 하나의 큰 책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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