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경기 침체 상황은 43년 전과 유사하다? 오히려 경기 침체에 강한 종목은 '이것' (어썸레터)


현재의 경기 침체 상황은 43년 전과 유사하다? 오히려 경기 침체에 강한 종목은 '이것' (어썸레터)

안녕하세요 우댕입니다 오늘은 현재의 경기 침체 상황이 43년 전과 어떻게 닮아있는지를 재밌는 이야기를 하면서 설명 드리려고 해요 역사는 돌고 돈다 1. 43년 전 미국의 경기 상황과 현재의 미국 경기 상황이 어떤지 2. 43년 전 연준 의장이었던 '폴 볼커'와 현재 연준 의장인 '제롬 파월'이 어떻게 닮아 있는지 3. 그런데 이런 경기 침체가 심해질수록 오히려 강세를 보이는 종목은 무엇인지 알아보러 가자구요!! 지금으로부터 43년 전이면 세계 2차 대전이 끝난 즈음이라고 보시면 되요 당시 사회적인 이슈는 바로 '초인플레이션' 이었는데요 인플레이션이 아니라 초인플레이션이라고 했으니 뭔가 더 엄청나다는 거겠죠?? 65년부터 15년이나 지속된 베트남 전쟁과 오일쇼크가 원인이 되어 당시 물가상승률이 14.8%에 달했다고 해요 지난 8월 미국 물가상승률(CPI기준)이 8.3%였던걸 보면 왜 '초'라는 단어가 붙었는지 아시겠죠 그래서 '폴 볼커'는 연준 의장에 취임한 뒤 인플레이션을 잡을 방법...


#43년전 #채권추심 #제롬파월 #어썸인 #어썸레터 #신용정보 #부채 #물가상승률 #뉴스레터 #기준금리 #경기침체종목 #경기침체 #킹달러

원문링크 : 현재의 경기 침체 상황은 43년 전과 유사하다? 오히려 경기 침체에 강한 종목은 '이것' (어썸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