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의 피드백 - 민의는 항상 옳은가?


유저의 피드백 - 민의는 항상 옳은가?

라이브 서비스를 진행하다 보면 유저의 피드백을 자주 접하고는 한다. 지난 주 패치에 대한 여론,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불만, 콘텐츠 별 수익차에 대한 의견 등등. 인게임 전분야에 걸쳐서 유저들의 피드백은 엄청나게 쏟아진다. 그리고 유저들의 불만이 하나 둘 뭉치면, 인게임 혹은 커뮤니티 상에서 소위 '눕기'를 비롯한 항의가 발생하며 개발자들을 난감하게 만든다. 과연 유저들의 여론은 언제나 옳은 것인가? 당연하지만 여론은 정당할 수도 있고, 게임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이를 잘 골라내야 한다. 또한, 피드백을 잘 선정하는 것을 넘어서 유저를 설득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 역할은 PD..........

유저의 피드백 - 민의는 항상 옳은가?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유저의 피드백 - 민의는 항상 옳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