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디벨로퍼(김종민 개발자) - 언덕


인터랙티브 디벨로퍼(김종민 개발자) - 언덕

안녕하세요. 예전부터 봐왔던 인터랙티브 디벨로퍼 김종민 님의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궁금한 점이 많아서 직접 제작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면, Javascript를 객체 지향적으로 코딩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엘리먼트들을 생성하고 움직이는 것이 아닌 canvas를 이용해서 제작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 코딩하는 방식을 보고, 저렇게 복잡하게 조합을 해야할까 였습니다. 근데 개발을 해보면 해볼수록 오히려 구조적으로 관리가 편하게 개발할 수 있어서 객체 지향적 코딩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첫 번째 과정 - 점을 찍어보자 시작하기 전에 있어서 매우 고심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언덕을 만드는 것인데 이게 생각보다 많이 어려워서 몇 주는 잡아먹은 것 같습니다. 처음 해본 작업은 화면 기준으로 일정 거리만큼 띄어서 점을 찍어보는 것입니다. 이는 gap으로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높이는 random을 사용하여 랜덤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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