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성충돌 구현하기


탄성충돌 구현하기

안녕하세요. 처음에는 화면에 간단하게 공을 튀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만들었었는데 계속하다 보니 점점하고 싶은 게 많아져 버려서 결국 탄성충돌까지 와버렸네요. 우선 탄성충돌이란 두 물체가 부딪힐 때 충돌 전후에 두 물체가 충돌하는 계의 운동 에너지 총량이 일정한 충돌을 이르는 말을 뜻합니다. - 위키백과(탄성충돌) 쉽게 말하면 당구공이 서로 부딪히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탄성 충돌과 (완전) 비탄성 충돌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강의에서 확인하시면 될 듯합니다. 첫 번째 - 공을 그려보자 처음으로 공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시작은 동그라미를 그려보는 것 이겠죠. canvas를 이용하기 때문에 ctx.arc를 이용하면 쉽게 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원을 그리고 나서 한 가지 생각을 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움직이는데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가? 우선 {x좌표, y좌표, 지름, x 스피드, y 스피드, 색상} 정도가 있겠네요. 이제 이것을 움직여보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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