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테] Chapter04 - 구현


[이코테] Chapter04 - 구현

이글은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 을 읽고 공부하며 적는 글 입니다. 구현 코딩 테스트에서 구현이란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 입니다. 어떤 문제를 풀든 간에 소스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은 필수이므로 구현 문제 유형은 모든 범위의 코딩 테스트 문제 유형을 포함하는 개념 입니다. `구현` 유형에는 시뮬레이션과 완전 탐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완전 탐색은 모든 경우의 수를 주저 없이 다 계산하는 해결 방법입니다. 시뮬레이션은 문제에서 제시한 알고리즘을 한 단계씩 차례대로 직접 수행해야 하는 문제 유형을 의미합니다. 예제 4-1. 상하좌우 여행가 A는 N x N 크기의 정사각형 공간위에 서 있다. 이 공간은 1 x 1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가장 왼쪽 위 좌표는 (1, 1)이며, 가장 오른쪽 아래 좌표는 (N, N)에 해당한다. 여행가 A는 상, 하, 좌, 우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시작 좌표는 항상 (1, 1)이다. ...



원문링크 : [이코테] Chapter04 -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