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조체(struct) 1-1. 구조체 정의 구조체는 서로 다른 자료형의 변수들을 묶어서 새로운 자료형을 만드는 것이다. 구조체는 struct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정의한다. 1-2.구조체 변수 생성 및 초기화 구조체의 정의와 변수 선언, 초기화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struct student { int age; char name[5]; float grade; }; - 구조체 정의 - student는 구조체 태그(tag)이다. ( 변수가 아니다!!) age, number, grade는 맴버(member)이다. 구조체 정의는 변수 선언이 아니다!! int main(void) { struct student s1 = { 21, "Bae", 4.5 } } - 구조체 변수 선언 및 초기화 - struct student s1 // 구조체 변수 s1을 선언한다 {}괄호에 각각 요소들의 초기값을 나열한다. 위 코드가 다음과 같이 메모리에 정의 및 초기화 된다. 21 B a e \n 4.5...
#C
#멤버
#반환
#배열
#생성
#연산자
#참조
#초기화
#포인터
#맴버
#구조체함수
#구조체포인터
#C언어
#struct
#간접멤버연산자
#값에의한호출
#구조체
#구조체맴버참조
#구조체배열
#구조체변수
#함수
원문링크 : C언어_10 구조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