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C+ 기대 이상의 원유 증산 (OPEC+ raises output faster than expected)


OPEC+ 기대 이상의 원유 증산 (OPEC+ raises output faster than expected)

1. 원유 증산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비(非)OPEC 주요 산유국들의 협의체인 'OPEC 플러스'(OPEC+)는 이날 정례 회의를 열고 오는 7∼8월 각각 하루 64만8천 배럴 증산하기로 합의했다. 이번에 합의한 증산량은 기존 방침보다 50%가량 많은 양이다. OPEC+ 산유국 석유장관들은 이날 낸 성명에서 "원유와 정제제품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균형 있는 시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고 설명했다. AFP 통신은 분석가들을 인용해 걸프 국가들의 추가 증산으로 유가 상승과 인플레이션 압력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OPEC+의 추가 증산 소식에 미국은 즉각 반색했다. 로이터는 사우디가 생산량을 늘린다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우디 방문 가능성도 더욱 커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국과 사우디의 관계는 2018년 10월 사우디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가 터키 이스탄불의 사우디 영사관에서 살해된 사건으로 경색됐다. https://n.news.naver.c...



원문링크 : OPEC+ 기대 이상의 원유 증산 (OPEC+ raises output faster than exp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