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ters Don’t Want a Biden-Trump Rematch.


Voters Don’t Want a Biden-Trump Rematch.

1. 미국 대선 헤일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불참하고 있는 공화당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면서 지지율이 꾸준히 상승, 새로운 '트럼프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1일 공개된 아메리칸리서치그룹이 뉴햄프셔 공화당 경선 참여 예상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은 33%, 헤일리 전 대사 지지율은 29%로 나타났다. 두 후보 간 격차가 오차범위인 ±4%p까지 좁혀진 것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물론 헤일리 전 대사에게도 열세를 보이는 바이든 대통령은 지지층 단속에 비상이 걸렸다. NBC가 지난달 실시한 전국 여론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은 40%에 그쳐 집권 후 최저를 기록했다. 이는 재선 도전 직전 해 12월에 기록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46%, 트럼프 전 대통령의 44% 지지율에 못 미치는 결과다. NBC뿐 아니라 다른 여론조사에서도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은 30~40% 정도로 역대 가장 낮은 수준이다. https://...



원문링크 : Voters Don’t Want a Biden-Trump Rem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