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0.4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0.4.1 oop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램 : 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독립된 객체들과 그 객체 간의 상호 작용으로 파악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절차 지향 프로그램 :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데이터와 기능(method) 분리, 추상화된 구조 (인터페이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이유 추상화 장 / 단점 장점) 클래스 단위로 모듈화 시켜 개발할 수 있으므로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합 필요한 부분만 수정하기 쉽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유지 보수가 쉽다. 단점) 설계 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실행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 객체 객체 또는 오브젝트(ob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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