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탄.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일 방문기 및 구직급여 입금 (천안고용복지+센터)


3탄.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일 방문기 및 구직급여 입금 (천안고용복지+센터)

3탄.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일 방문기 그리고 실업급여 입금 글/사진 젖은김 1차 실업인정일로 방문하게 된 천안고용복지플러스센터. 위치는 성정동 롯마 바로 맞은편 건물이다. 지난번 신청 할때에는 자전거를 타고 갔다와서 죽는줄 알았지만, 이번에는 버스를 타고 다녀왔다! 그래도 다행히 1차와 4차만 방문하면 되고 2,3차는 인터넷으로 진행하면 되니 괜츈괜츈! 천안 기준, 1차 실업인정일은 3층 설명회장으로 가면 된다. 1차는 3시 30분에 교육이 시작되기 때문에, 여유 있게 10분 먼저 가면 좋다. 나는 걱정 많은 팔자라 30분 일찍 감. 이렇게 매 층마다, 엘베에도 장소가 떡하니 적혀있고. 실업급여 신청하러 온날에도 이렇게 떡하니! 3층이라고 적혀있는데 5층 가서 한창 기웃거림; 그러다 안내하는 분께 물어보고.. 3층으로 내려가시라고.. 나 바보니...? 3층으로 가면 번호표 뽑을 필요 없이,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있는 이렇게 생긴 설명회장으로 들어가면 된다. 강의 시작 후 10분 경과...



원문링크 : 3탄.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일 방문기 및 구직급여 입금 (천안고용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