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인사발령문 양식


자주 사용하는 인사발령문 양식

오늘은 회사에서 자주 발생하는 인사발령과 표준적인 인사발령문(인사발령장) 양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인사발령'은 회사 임직원의 인사 상 변동이 있을 때 인사부서(팀)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 결재를 올리고 대표이사까지 품의가 나면 인사 변동을 공지하고 이행하는 행위입니다.

'인사발령'의 사전적 의미는 '보직에 변화가 있는 직원의 인사 이동 내용을 기재한 문서'라고 되어 있네요.(예스폼 서식사전) '인사발령문'은 '인사발령장(personnel appointments)'이라고도 하고, '인사발령 통보서'라고도 합니다.

과거에는 좀 무시무시하게 '인사명령공고'라고 했습니다. 저도 예전엔 '인사명령'이라는 말에 익숙했었는데 과거 우리나라가 일제시대와 군대문화등을 거치면서 그 영향을 받아서 그랬던 것 같아요.

저희 회사도 대략 10년 전 쯤에 '인사명령'이라는 표현을 '인사발령문'으로 바꾸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러한 인사 변동 사항은 크게 보면 5가지 정도로 분류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직 #조직이동 #직급변동 #직장인 #직장인멘토 #직책 #직책변동 #파견전출 #포상징계 #표준인사발령문 #입사와퇴사 #인사발령통보서 #보직변동 #성공직장인멘토 #승진 #인사명령 #인사명령공고 #인사발령 #인사발령공지 #인사발령문 #인사발령장 #회사

원문링크 : 자주 사용하는 인사발령문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