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욕지도 트래킹, 혼자 떠난 초가을 여행


통영 욕지도 트래킹, 혼자 떠난 초가을 여행

통영 3박 4일 여행 다녀왔습니다. 욕지도와 비진도 섬 트래킹이 주 목적이었고요.

봄에 한산도와 연화도 트래킹을 경험한 후 통영이 품고 있는 주변 섬들 비경에 반해서 이번에(9월말) 또 다른 섬들 찾았습니다. 오늘은 욕지도의 아름다운 당일 트래킹 코스, 약 11km 거리에 5시간 30분(휴식, 간식시간 포함)이 소요된 저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등산 전문가는 아니고 동네 산을 종종 오르는 보통 아저씨 속도입니다. 섬 안에 들어가서 다도해 바다 전경을 내려다보면서 산길 걷는 기분은 최고!

먼저 관광 팸플릿의 정보와 지도를 보면서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통영 관광 팸플릿은 통영 이순신대첩광장의 안내소나 통영항여객선터미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욕지도 트래킹 코스는 1시간 30분 코스, 2시간 소요 코스부터 5시간 30분 코스까지 몇 가지가 가능합니다.

저는 전체 코스에 가까운 5시간 30분 코스를 선택했는데요. 어떤 팸플릿에는 이게 4시간 30분 소요로 나오기도 하고 어떤 자료에는 5시간 ...


#고래강정 #욕지도트래킹코스 #욕지도혼자떠난초가을여행 #일출봉 #젯고닥 #천왕봉 #통영산양생막걸리 #통영욕지도트래킹 #통영항여객선터미널 #한산대첩광장 #욕지도출렁다리 #욕지도등산 #욕지도당일여행 #노적고객 #대기봉 #망대봉 #비진도 #삼덕항 #한산호텔 #야포 #영동해운 #욕지도고구마 #직장인 #성공직장인멘토 #일주도로마을버스 #직장인멘토

원문링크 : 통영 욕지도 트래킹, 혼자 떠난 초가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