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003] 얼음과 불의 노래 - 조지 R. R. 마틴 (6부 - 그레이조이 가문)


[B003] 얼음과 불의 노래 - 조지 R. R. 마틴 (6부 - 그레이조이 가문)

그레이조이 가문(House Greyjoy) 가언은 "We Do Not Saw" 우리는 씨를 뿌리지 않는다. 상징은 크라켄. 아이언 아일랜드(강철 군도)를 다스린다. 가언, 우리는 씨를 뿌리지 않는다. 산업혁명 이전에는 인류의 가장 중심이 되는 활동은 농업이었다. 농사를 하는 가장 기본적인 행위. 씨를 뿌리는 일. 그레이조이는 씨를 뿌리지 않는다. 어떻게 보아도 바이킹에서 컨셉을 가져온 그레이조이 가문은 바이킹처럼 경작이 아닌 약탈을 한다. 그들은 모두 전사들이며 땅이 아닌 바다에서 죽는 크라켄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황금을 치러 물건을 사지 않고 강철로서 그 값을 대신한다. 그 정신에 걸맞게 반란도 일으키고, 다섯 왕의 전쟁에도 참가하는 등 싸우지 않고서는 살아갈 수 없는 민족성을 보여준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론 그레이조이 아이언 아일랜드의 군주로서 발론 그레이조이의 반란으로 유명하다. 불과 검으로 웨스테로스 대륙을 점령하려는 야망을 갖고 있었으나 반란은 실패하고 두 아들...


#그레이조이 #판타지 #테온그레이조이 #크라켄 #책 #조지마틴 #유론그레이조이 #왕좌의게임 #얼음과불의노래 #아이언아일랜드 #아에론그레이조이 #아샤그레이조이 #서평 #빅타리온그레이조이 #발론그레이조이 #리뷰 #댐프헤어 #까마귀눈 #판타지소설

원문링크 : [B003] 얼음과 불의 노래 - 조지 R. R. 마틴 (6부 - 그레이조이 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