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스트 220813]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의 상관관계 (Feat NAIRU)


[이코노미스트 220813]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의 상관관계 (Feat NAIRU)

For a change, American inflation is lower than expected The Economist, AUGUST 13TH 2022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변곡점을 맞이한 美인플레이션 일자리 시장의 호황은 연준의 긴축이 더 지속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두 종류의 데이터 값이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 최근 미국 경제에 대한 논평들은 GDP 감소와 물가 급등으로 인한 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그러나 갑자기 희망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먼저, 8월 5일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 달 일자리 창출은 시장 전망치의 2배를 상회하는 53만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후 8월 10일에는 7월 소비자물가지수가 2020년 초 이후 처음으로 전월 대비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아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정말로 비관론자들이 틀렸고 미국은 경기 호황과 물가 안정을 동시에 누릴 상황을 맞이한 것일까? 호재(일자리 창출, 소비자물가지수)...


#미국실업률 #미국인플레이션 #미국일자리 #연준 #인플레이션피크아웃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이코노미스트 220813]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의 상관관계 (Feat NAI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