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융합엔지니어 (Industrial Collaboration Food Engineer)


식품융합엔지니어 (Industrial Collaboration Food Engineer)

“식량부족 위기에 대비해서 새로운 식재료를 개발해요” 배경 및 직업 개요 출현 배경 미래에 인류의 식량 위기가 닥쳐올 것이라 전망하는 학자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영양이 풍부하고 활용도가 높은 새로운 작물과 식재료를 개발하려는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978년 뿌리는 감자인데, 가지는 토마토인 '포마토'가 개발된 것이 그 사례 중 하나이며, 이처럼 유전자 변형을 통해 탄생된 식재료를 GM푸드라고 부릅니다. 식품융합엔지니어는 영양이 풍부하고 안전한 GM푸드를 연구하는 사람입니다. 하는 일 식품융합엔지니어는 생명과학과식품과학 기술, 전자ㆍ기계공학 기술 등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형태를 가진 식재료를 개발합니다. 유전자 조작과 세포 병합 등을 통해 병충해에 강하고 생산량이 많은 작물을 개발합니다. 식재료뿐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작물을 개발합니다. 해외현황 영국의 식품융합엔지니어는 생물학, 식품공학, 식품분석학, 식품영양학 등을 ...


#식품융합엔지니어 #식품융합엔지니어전망 #식품융합엔지니어준비과정

원문링크 : 식품융합엔지니어 (Industrial Collaboration Food Engine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