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무역 용어 - (1) Demmurage & Detention (체선료, 지연료)


기본 무역 용어 - (1) Demmurage & Detention (체선료, 지연료)

안녕하세요. 포워딩 업체 짐솔루션입니다. 화물이 도착한 후 오랫동안 CY에서 대기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선사에 따라 다르지만 입항한 후 계약한 기간만큼의 시간이 지나면 그때부터 수수료가 나오곤 합니다. 가격 또한 선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운송 계약을 체결할 때에 잘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물론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고지만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그 수수료를 말하는 말인 D&D 비용 즉, Demmurage & Detention, 그리고 컨테이너 보관비인 Storage 비용 입니다. D&D, Storage란? Demmurage (체선료) 컨테이너를 계약한 Free Time을 초과해 CY에서 반출하지 않을 경우 선사에 지불해야 하는 비용입니다. 선사 입장에서는 컨테이너를 빠르게 회전시켜서 화주들을 유치해야 하는데 컨테이너를 특정 화주가 계속 CY에서 반출하지 않을 경우 컨테이너는 정체되고 CY도 가득 차겠죠? 그것을 방지하기 위한 비용입니다. Detention (...


#Demurrage #Detention #Storage #경과보관료 #디머러지 #디텐션

원문링크 : 기본 무역 용어 - (1) Demmurage & Detention (체선료, 지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