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의 최광자되기 -1 (디자인 패턴)


유니티의 최광자되기 -1 (디자인 패턴)

제가 최 광자예요. 1. 디자인패턴이란? 본문이 디자인 패턴에 대한 설명은 아니라 그냥 간단히만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디자인 패턴은 개발자가 시스템이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공통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쓰이는 형식화 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정의됩니다. 어떠한 구조를 취했을 때 가장 효율적이고 가독성있는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수많은 고민들이 모여 패턴을 만들어나갑니다. 그 중 오늘은 가장 단순한 싱글톤 패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알려진 C++이나 JAVA에선 필수적으로 이해하고 공부해야 하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2. 싱글톤 패턴 개발을 하다보면 여러 클래스들이 함께 사용해야 하는 전역변수나 공유하는 Resource를 가지고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유니티는 서버와의 통신, UI등 공통으로 관리되어야 할 리소스들이 많아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


#Singletone #Unity #디자인 #디자인패턴 #싱글톤 #유니티 #최광자

원문링크 : 유니티의 최광자되기 -1 (디자인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