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환경 효과적인 이펙트 만들기 (유니티 파티클시스템)


메타버스 환경 효과적인 이펙트 만들기 (유니티 파티클시스템)

파티클 시스템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예를 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효과를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하이라키창에 오른쪽마우스 클릭 effects > particle system을 클릭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성 후에 인스펙터 창을 보면 알 수 없는 여러 옵션들이 있습니다. 프로퍼티 기능 Duration 시스템이 실행되는 지속 시간입니다. Looping 활성화하면 시스템이 지속 시간의 끝에 다다르면 다시 시작되어 주기를 계속 반복합니다. Prewarm 활성화하면 시스템이 전체 주기를 한 번 완료한 것처럼 초기화됩니다. Looping 이 활성화되었을 때에만 작동합니다. Start Delay 시스템이 활성화된 후 방출을 시작하기까지 기다리는 지연 시간(초)입니다. Start Lifetime 파티클의 초기 수명입니다. Start Speed 해당 방향으로 작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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