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의 최광자되기 - Post Processing


유니티의 최광자되기 - Post Processing

제가 최 광자예요. 다시 왔어요 Post Processing | 포스트 프로세싱 포스트 프로세싱은 기존에 렌더링된 씬에 렌더링 효과를 더하는 작업입니다. 포스트 프로세싱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Scene 뷰에 따라 달라지거나, 최종 렌더링 결과물을 생성하기 전에 렌더링되는 씬 위에 겹쳐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기존 콘텐츠를 수정할 필요 없이 시각적인 효과를 즉시 구현하고 씬의 품질을 한층 개선할 수 있다는 뚜렷한 장점이 있습니다. -> 라는 공식 문서의 설명이 있습니다. 쉽게말해 카메라에 투명 색상지를 덧대 만들어진 풍경을 좀더 다르게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예를들어 흑백이나 조금 더 생동감있는 화면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공식문서의 사진을 참고하면 왼쪽 사진처럼 Object가 우는 현상이 생기는 것을 Post Processing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Object나 공간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방식이 Post Processing입니다 :) 한번 적용해볼까요? 우선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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