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Multiserver는 무엇이 좋을까?


Unity 3D Multiserver는 무엇이 좋을까?

Unity는 2D 또는 3D 물체들이 움직이며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 엔진입니다. 만약 내가 물체를 움직였을 때 다른 참가자의 화면에서도 물체가 움직이는것이 자동으로 된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 이러한 역할은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요? 이 방식들은 동기화 라고 불립니다. 내 화면과 상대방의 화면을 동일하게 만들어주는 기술이죠! 이는 유니티만 가지고 동작하진 않습니다. 바로 중간에 통신하고 서로서로에게 상대방의 정보를 알려주는 서버가 존재해야 합니다! 서버만 두면 다른 게임처럼 완벽하게 동작하나요? 네!! 그러나 생각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선 1.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직접 구현할 것인가? => 외부 툴을 사용한다면 가장 좋습니다! 나보다도 더욱 뛰어난 개발자들이 모여 만들었으니까요...ㅎㅎ 그러나 돈을 내야 합니다! 또한 내 게임에 맞게 커스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번엔 자체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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