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자식, 부모 오브젝트 접근하는 방법, 하위 오브젝트 개수 구하기


[Unity]  유니티 자식, 부모 오브젝트 접근하는 방법, 하위 오브젝트 개수 구하기

유니티에서 자식 오브젝트 접근 부모 오브젝트 접근하는 방법 자식 오브젝트 개수를 세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자식 오브젝트 접근하기 1-1 gameObject.tranfome.GetChild(Int index) gameObject에서 index 번째 자식 오브젝트에 접근하기 private void Start(){ Debug.Log(transform.GetChild(0)); } 부모 오브젝트인 "pa" 에다가 스크립트를 넣어준 후 실행해 보시면 자식 오브젝트 중 0번째 "GameObject"가 콘솔 창에 뜨는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1-2 gameObject.tranform.FindChild(String str) gameObject에서 str이라는 이름을 찾아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private void Start(){ Debug.Log(transform.FindChild("Ch")); } 부모 오브젝트인 "pa"에다가 스크립트를 넣어준 후 실행해 보시면 자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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