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쉽게 플레이어 따라다니는 카메라 만들기 (Cinemachine)


[Unity] 유니티 쉽게 플레이어 따라다니는 카메라 만들기 (Cinemachine)

쉽고 빠르게 복잡하게 코딩할 필요 없이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1.시네머신 임포트하기 유니티에서 Window > Package Manager > Unity Registry 이동한 다음 시네머신(Cinemachine) 선택해서 임포트 해줍니다. 2. 2D용 카메라 만들기 상단에 시네머신(Cinemachine) > Create 2D Camera 선택해줍니다 가상 카메라(CM vcam1)를 만들어지고 씬에서 처음으로 가상 카메라를 만든 경우 메인 카메라에 Cinemachine Brain 컴포넌트도 추가됩니다. 2.생성된 가상 카메라 안의 CinemachineVirtualCamera > Follow 에다가 플레이어를 추가 시켜줍니다. 3.필요에 따라 직교,바디 설정해줍니다. 3. 카메라 범위 주기 1. Project에서 confiner 검색후 Cinemachine Confiner을 가상카메라(CM vcam1)에다가 추가시켜줍니다. 2. 게임오브젝트 하나 생성해준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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