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다른 오브젝트 컴포넌트, 스크립트 변수 접근하기


[Unity] 유니티 다른 오브젝트 컴포넌트, 스크립트 변수 접근하기

유니티에서 다른 오브젝트 컴포넌트 접근해서 정보 가져오기 컴포넌트 접근을 통해 다른 스크립트 접근해서 변수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컴포넌트 접근 gameObject.GetComponent<Type>(); gameObject에서 원하시는 Type(ex:Text, tranform, animator,.....) 컴포넌트를 가져옵니다. 2. 컴포넌트 접근을 통해 다른 스크립트 변수 접근하기 gameObject.GetComponent<Class>().var; 접근할 스크립트 Class 입력해 주신 다음 접근할 변수 var 입력해 줍니다. 저는 원하는 오브젝트에서 <Transform>이라는 컴포넌트 접근 후 포지션 값과 <Tes>라는 스크립트에서 변수 a를 가져오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Ob; public Vector3 vec; public int i; private ...


#c #정보 #접근 #유니티 #스크립트 #변수 #unity #script #GetComponent #컴포넌트

원문링크 : [Unity] 유니티 다른 오브젝트 컴포넌트, 스크립트 변수 접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