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코루틴(Coroutine) 사용법에 관하여!!


[Unity] 유니티 코루틴(Coroutine) 사용법에 관하여!!

이번 시간에는 코루틴(Coroutine)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코루틴 언제 쓰이는가? 코드가 반복적으로 실행되기 위해 Update 문을 사용하지만 특중 구간에서만 반복을 원하는 코드가 있다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매 프레임 반복적으로 실행되고 있어 매우 비효율적으로 볼 수 가있다. 이럴 때 사용되는 게 코루틴(Coroutine) 원하는 순간에만 코루틴(Coroutine)을 사용하게 되면 필요한 순간에만 반복하고 필요하지 않을 때는 사용하지 않아서 매우 매우 굳! 반복뿐만 아니라 코루틴(Coroutine)함수는 일정 시간 동안 멈춰있다가 실행시킬 수도 있다. 2.코루틴 사용방법 IEnumerator 함수이름(){ yield return ~~; //함수 } 1. 코루틴은 IEnumerator라는 반환형으로 시작해야 한다. 2. 반환 시 return 이 아닌, yield return으로 돌려주어야 합니다 (yield return 뒤에는 반환 시간을 명시해 줍니다.) yi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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