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테르담의 독특한 주상복합건물, 티메르하위스(Timmerhuis, Rotterdam)


로테르담의 독특한 주상복합건물, 티메르하위스(Timmerhuis, Rotterdam)

로테르담의 독특한 주상복합건물, 티메르하위스(Timmerhuis, Rotterdam) 혁신적인 셀 구조의 조합을 통해 만들어진 효율성과 다양성 공간, 녹색 테라스와 온도 조절용 아트리움, 삼중유리 커튼월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로테르담의 티메르하위스는 점차적으로 반복되는 모듈이 두 개의 불규칙하게 치솟은 매스를 향해 상승하는 듯한 독특한 주상복합건물이다. 언뜻 보면 테트리스 게임을 연상케 하는 건물의 생김새는 하부의 절반가량은 시청과 연계하여 시의회 업무를 위한 공공 오피스와 카페, 뮤지엄, 리테일 공간 등으로 활용된다. 건물의 중간쯤을 지나 상부는 84세대가 사는 15층 규모의 아파트 공간이 펼쳐진다. 건물을 구성하는 적층된 셀은 로테르담의 주요 도로 중 하나인 쿨싱겔에서 볼 때 복잡한 형태를 자아낸다. 이러한 티메르하위스의 혁신적인 구조 시스템은 18개월 만에 강철로 지은 것으로 건설 과정의 효율성과 다양성을 두루 반영하고 있다. 사무실 공간이나 주거 공간을 원하는 대로 조...



원문링크 : 로테르담의 독특한 주상복합건물, 티메르하위스(Timmerhuis, Rotterd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