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DNA의 잠금을 해제하면 2백만 년 전의 '잃어버린' 그린란드가 드러났습니다.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DNA의 잠금을 해제하면 2백만 년 전의 '잃어버린' 그린란드가 드러났습니다.

과학자들은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DNA를 발견했고 그린란드의 북쪽 끝에서 2백만 년 전의 생명체가 어땠는지 밝히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그곳은 척박한 북극 사막이지만, 그 당시에는 나무들과 식물들이 무성한 풍경이었습니다. 동물들도 있었고, 심지어 지금은 멸종된 마스토돈도 있었습니다. "이번 연구는 기본적으로 잃어버린 과거로 가는 문을 열어줍니다," 라고 코펜하겐 대학의 지질학자이자 빙하 전문가인 커트 키어가 말했습니다. 동물 화석을 구하기가 어려워지자, 연구원들은 토양 샘플에서 환경 DNA를 추출했습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머리카락, 노폐물, 침 또는 부패한 시체를 통해 유기체가 주변으로 흘린 유전 물질입니다. 정말로 오래된 DNA를 연구하는 것은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유전 물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해되어 과학자들에게 아주 작은 조각만을 남기기 때문입니다. 정말로 오래된 DNA를 연구하는 것은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유전 물질은 시간이...



원문링크 :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DNA의 잠금을 해제하면 2백만 년 전의 '잃어버린' 그린란드가 드러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