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3d 맥스 대리석과 각파이프 랜덤uvw재질주기


3dsmax 3d 맥스 대리석과 각파이프 랜덤uvw재질주기

3d max에서 대리석과 그릴 각파이프 재질을 랜덤하게 주는 강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실상 3D 맥스맨 초급반 정규반에서는 이에 대해서 엄청나게 깊이 있게 수업을 하니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초급자들도 따라할 수 있게 간단한 것들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간단하다고 해서 퀄리티나 내용까지 간단한 것이 아니고 정말 건축 인테리어에서 너무나 요긴하게 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팁입니다.

일단은 plan이 오브젝트를 줄눈을 만들기 위해서 엣지 부분을 디테치로 뜯습니다. 그리고 뜯은 엣지를 shape로 만들어 줍니다.

그 상태에서 랜더러블 스플라인 명령으로 두께를 줍니다. 그리고 3d맥스 무료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면을 모두 분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vertex를 모두 선택한 후 break 명령으로 모두 분리합니다. 이 상태에서 3dsmax 스크립트 랜덤머티리얼 아이디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그런 후에 다음 그림과 같이 옵션을 주시고 실행을 하면 됩니다....



원문링크 : 3dsmax 3d 맥스 대리석과 각파이프 랜덤uvw재질주기